portfolio

원규 스튜디오 한옥 신에 매료되다

혜인 플래너
베리굿웨딩

소개


소개팅 주선 경력 300회, 결혼 만 3년이 넘은 웨딩플래너
미묘한 느낌을 잡아내어 찰떡같이 소개합니다!

스킬


예식 3~4개월 남은 분들도 OK! 예산대에 맞게 프로모션까지 완벽하게 제안 가능


스튜디오
원규 스튜디오 이성민 작가
드레스
셀렉션H
헤어메이크업
우현증메르시 M : 오수정 부원장

분류

리허설 촬영

지역

서울

계절

가을

가격대

270만원대

키워드

따뜻한

소속

베리굿웨딩

Prologue

올해 안에 꼭 결혼식을 치르고 싶다고 찾아주신 신랑, 신부님! 상담 빨리 마치고 식사하러 가자고 말씀해주신 분들은 처음이었어요. 그만큼 시원 시원하시고 목표 의식과 주관이 뚜렷하신 분들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스튜디오부터 드레스, 메이크업까지 빠른 결정을 내리시겠구나라고 생각했어요.

웜톤이 잘 어울리는 신랑, 신부님

신부님은 말갛고 동양적인 선이 굉장히 고우신 분이었어요. 참한 인상과 큰 키가 가장 돋보였습니다. 피부 톤 또한 베이지 컬러가 잘 어울리는 웜톤이셨고요. 신랑님도 갈색 머리를 하고 계셔서 두 분 다 전반적으로 세피아 톤도 잘 맞으실거라 생각했습니다.

본격적인 상담 전 언제봐도 촌스럽지 않을 깨끗한 느낌의 빛을 잘 쓰는 인물 중심 스튜디오를 원하신다고 말씀해주셨어요. 그래서 아래처럼 체크 포인트를 잡고 군더더기 없는 인물 중심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추천해드렸습니다. 샘플을 보시더니 똑같은 스튜디오를 추천받았다고 하시더라고요.

신랑님은 릴리움의 우아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신부님은 비비엔다의 두드러진 색감 대비와 깨끗한 느낌을 선호하셔서 고민을 하셨었는데요. 결과적으로 아예 반대의 스튜디오를 선택하셨습니다.

체크 리스트

인물 중심 촬영
깨끗한 느낌의 스튜디오
슬림한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빛을 잘 쓰는 곳

업체 추천 리스트


스튜디오

비비엔다 / 그가사랑하는순간 / 릴리움

드레스

셀렉션H / 라포레 / 황정아웨딩

헤어메이크업

우현증메르시 / 이희헤어앤메이크업

기타

오흐니아뜰리에(부케)
배경 부자 원규 스튜디오를 선택한 이유

고민하시던 중에 원규 스튜디오 샘플을 보여드렸더니 원규만의 한옥 신에 매료되셔서 처음 계획과는 다르게 원규 스튜디오를 최종 선택하셨습니다! 배경 중심이다 보니 클로즈업보다 전신 샷이 더 편하게 촬영하실 수 있다는 점도 이유였고요.

참고로 원규 스튜디오는 보통 드레스 3벌과 캐주얼 1벌로 촬영을 진행합니다. 이때 드레스 한 벌은 무조건 깨끗한 도비 실크 드레스로 챙겨주세요. 화려한 세트장에서 인물을 드러낼 수 있는 머메이드 라인의 드레스가 좋아요. 특히 노을지는 석양 신에서 머메이드 드레스 실루엣이 빛을 발한답니다. 극적인 연출을 위해 풍성한 A라인 드레스도 필수고요. 스타일 변형을 위해서 볼레로와 액세서리도 많이 챙기면 좋겠죠? 저희도 신랑, 신부님과 5시간 동안 다양하게 변형을 주며 촬영했어요.

드레스는 비즈보다 레이스

도비 실크 드레스 외에 신부님은 레이스 드레스 2벌을 더 고르셨습니다. 비즈는 인물 중심 촬영할 때 입어야 블링블링한 느낌이 살 것 같아서 유니크한 패턴의 레이스 드레스가 더 낫다고 결정했어요. 대신 넥 라인은 스킨톤과 화이트톤으로 색감을 달리해서 차별점을 두었습니다. 특히 신랑님의 베이지, 네이비 컬러의 턱시도가 드레스와도 잘 어우러져서 만족스러웠어요. 전반적으로 서향의 가을빛이 가득한 세트장의 따뜻하고 붉은 기운과도 잘어울렸고요. 신부님이 요청하신 슬림해보이고, 순수한 느낌을 만드는 데도 성공적이었습니다.

자연스러운 헤어메이크업

메이크업은 자연스럽고 우아한 메이크업으로 유명한 우현증메르시 오수정 부원장님께서 진행해주셨어요. 무너짐 없이 텁텁하지 않게 피부 톤을 표현해주셔서 신부님도 저도 만족스러웠습니다. 개인적으로 프라이빗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좋아하는 샵이기도 해요.

촬영 시작할 때는 자연스러운 컬감이 살아있는 머리로 진행했습니다. 이후 변형을 계속 해야 하기 때문에 푼 머리로 시작하는 게 좋아요. 드레스를 갈아입음과 동시에 반 묶음 헤어로 변형해드렸어요. 마지막 캐주얼 신과 머메이드 드레스를 입었을 때는 낮게 묶은 포니테일로 마무리했습니다. 이날 작가님의 열정이 불타오르셔서 변형할 일이 많았는데 이모님이 척척 도와주셔서 순조롭게 촬영 끝낼 수 있었습니다!

핑크 컬러가 사랑스러운 부케

촬영 부케는 제가 선물해드렸어요. 욕심 내서 신부님 눈매와 어울리는 ‘오흐니아뜰리에’ 의뢰했습니다. 오흐니 특유의 내추럴한 마무리가 좋아요. 이날 스튜디오에서는 빛을 발한 것 같진 않지만 신부님이 좋아해주셨어요. 참고로 원규 스튜디오는 촬영장에 비치돼있는 촬영용 부케를 드는 것도 예쁩니다. 배경이 화려하다 보니 부케가 작으면 묻힐 수 있어요.

갓성비 스타일을 제안해드립니다

예산에 크게 연연하지 않아도 사람 마음이 그렇게만 될까요. 결혼식을 준비하던 예비신부의 마음으로 돌아가보면 ‘스드메'는 값을 정의하기 어려운 항목입니다. 나의 만족감을 위해 어느 정도까지 지불해야 할 지 감이 잘 오지 않지요. 이럴 땐 저에게 의뢰해주세요. 정보력을 바탕으로 120% 만족스러운 ‘갓성비' 스타일을 제안해드리겠습니다.

사진 모아보기

Other Portfolios

포트폴리오를 봐도
선택 장애가 온다면?

Leave a Reply

Scroll to Top